내 마음대로 리뷰/시계

해밀턴 카키 애비에이션 컨버터 '에어 체르마트' 한정판 리뷰!

DinGeek 2021. 7. 3. 22:17

 

출처: 'Hamilton watch' facebook page


해밀턴 브랜드에서 2021년 6월 29일 레퍼런스 넘버 'H76706730' 으로 카키 애비에이션 컨버터 모델의 한정판을 공개했다.

988개 수량 한정판으로 국내에는 25개 만 들어왔다. 현재는 국내에 배정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어 구매할 수 없다고 한다.

필자는 국내에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매장으로 달려가 바로 결제해버린 친구 덕에 한정판 시계를 직접 볼 수 있게 되었다.



왜 988개 만 만들었을까?

이미지 출처: https://verticalmag.com/features/rescue-in-the-alps-flying-with-switzerlands-air-zermatt/
에어 체르마트 애비에이션 크루 출처: https://verticalmag.com/features/rescue-in-the-alps-flying-with-switzerlands-air-zermatt/

카키 애비에이션 컨버터 모델은 스위스 체르마트의 항공 구조대 에어 체르마트의 파일럿과 크루를 위해 만든 항공 시계다.

이번에 나온 한정판 '에어 체르마트 리미티드 에디션' 은 에어 체르마트의 창립부터 10년째 되는 2021년 1월 까지 스위스 알프스 산악구조 활동을 위해 출동한 횟 수 988회를 기념하기 위해 988점을 만들었다고 한다. 에어 체르마트의 10주년 기념 모델이다.



 

 

 

시계 소개에 앞서, 본판 모델인 '카키 애비에이션 컨버터'에 대해 알아보자.


해밀턴 카키 애비에이션 컨버터는 중요한 단위나 거리 변환을 계산할 수 있도록 양방향 슬라이드 룰 베젤을 가진게 특징이다. 파일럿이 비행에 필요한 정보 계산을 손목 위에서 끝낼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그리고 크로노 그래프와 타키미터 기능이 탑재 되어 항공기의 속도와 항법 계산에 도움을 주는 파일럿 시계다.


시계 스펙

사이즈: 44mm
무브먼트: H-21-S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소재: 스테인리스 스틸
유리: 사파이어 크리스탈
러그 폭: 22mm
파워 리저브: 60시간
방수: 10bar (100미터)




에어 체르마트 한정판 디테일 컷

에어 체르마트 한정판은
크로노 서브다이얼의 색상을 스위스 하늘의 색 같은 파란색으로 칠했다. 서브다이얼의 중심으로 갈 수록 색이 옅어지는 그라데이션 처리가 영롱하다. 다이얼 전체에는 검은색 선레이를 적용해 크로노 서브다이얼의 색상과 확실한 대비를 보여준다.

슬라이드 룰 양방향 회전 베젤에 'MPH', 'NAUT', 'Ft.' 등 단위를 파란색으로 하여 시인성을 위한 포인트를 주었다.

검은색 송아지 가죽줄에 박아넣은 에어 체르마트 로고가 그려진 금속 배지가 인상적이다.
해밀턴의 디테일을 보고 상당히 놀랐다. 단순히 티쏘 윗 급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의 오명을 벗길 바란다.
얼빡샷을 해도 굴욕이 없는 디테일
해밀턴 카키필드 메카니컬과 함께(1)
해밀턴 카키필드 메카니컬과 함께(2)
시계 주인 착용 샷
손목둘레 18센치 위에 얹힌 카키 애비에이션 컨버터

 

 

패키징

 

에어 체르마트 한정판의 패키지 박스

시계의 패키징은 에어 체르마트 항공기에 탑재되는 비상 위치 송신기 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외부에 나와있는 안테나 단자나 스위치는 모두 몰딩이며 실제로 동작하는 기믹은 없다.

패키징 상단에는 EMERGENCY LOCATOR TRANSMITTER(비상용 위치 송신기)라고 쓰여 있다. 실제 송신기의 용도는 항공기 추락시 추락 위치를 전송하는 기계인 듯 하다.

그 밑에는 시계의 사이즈 및 정보, 에어 체르마트에 대한 소개 그리고 에어 체르마트의 항공기 'Bell 429' 헬리콥터의 윗 모습이 그려져 있다.

패키징을 열어보면 시계 본체와 에어 체르마트 투어 할인권, 레스큐 파트너 가방 손잡이 끈이 들어있다.



구조 활동 뿐 아니라 마테호른 투어 까지?

에어 체르마트 한정판 패키징에 에어 체르마트 투어 할인권이 동봉되어 있길래 알아보니 알프스 산맥 산악구조 활동 이외에 헬리콥터에 관광객을 태워 투어를 시켜주는 사업도 하는 모양이다.

이미지 출처: https://www.air-zermatt.ch/en/experience/sightseeing-flights

마테호른과 같은 스위스 알파인 명소를 하늘에서 구경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https://www.air-zermatt.ch/de/

 

The sky is the limit

Die Air Zermatt bietet Materialtransporte, Logging, Hüttenversorgungen, Lawinenverbauungen, Montagen, Rekoflüge, Film- und Fotoflüge, Kabelzüge und Spezialflüge für Unterlasten. Transportflug anfragen

www.air-zermatt.ch

 

동봉된 할인권을 통해 35Chf(스위스 프랑), 우리 돈 약 5만원을 할인 해준다고 한다.